게임 개발/Unity

분명 자주 쓰는데 자주 까먹는 기능들

로켓곰군 2019. 12. 27. 01:46

1. Private 변수에 [SerializeField] 지정

:: 직렬화 수행 

  보통 자주 쓰는 목적으로는 모니터링이 필요한 Private 변수 사용시 Inspector 창에서 값을 확인하는 목적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SerializeField.html

 

2. [Range(A,B)]

:: A~B 사이의 값만 지정할 수 있도록 변수 값 범위를 Fix

적용전

 

적용후

3. Debug.log();

:: 가장 기본적인 Unity 콘솔 출력방식. 이름에서 나와있다시피 '디버그' 용으로 쓰는것이 기본.

이거로 실제 게임 화면에 뭘 띄우겠단 생각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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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12.27 : 기본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