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X 11의 경우 :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6812
MS 공식홈페이지에서 DX11 sdk를 설치한다. (왜 2010년이 마지막인지는...)
그리고 Windows 10 SDK를 설치해줘야하는데...
Visual Studio 2017 이후 버전을 사용하시는 사용자들의 경우, 설치 옵션에서
'C++를 이용한 게임 개발' 을 활성화 하셨다면, 자동으로 Windows 10 SDK 까지 설치가 되어있을겁니다.
이 경우에는 추가적인 설치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SDK 가 설치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니 해당 항목을 확인해줍니다.
...라고 기껏 써놨는데 검색해보니 Direct X 11.x 이후부터는 전부 Windows 10 SDK에 포함이라네요.
생각해보니 굳이 구버전 Direct X를 쓸 필요가 있긴 했나 싶긴 했습니다...
어쩐지 에러뜨더라...
에러 해결법도 '최신 버전을 삭제하고 설치후 최신버전 재설치하세요' 라고 하니,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기 전까지는 Windows 10 SDK에 탑재된 버전을 이용하는것으로 하겠습니다.
최신 버전 설치 및 사용 안내는 다음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
https://docs.microsoft.com/ko-kr/windows/win32/direct3d12/directx-12-programming-environment-set-up
P.S : DX11.x
https://docs.microsoft.com/en-us/windows/win32/api/_direct3d11/
'게임 개발 > DirectX'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엉망진창 D3DX - 01 : 3D 텍스쳐의 길 (0) | 2021.01.08 |
---|---|
Visual Studio 최신버전에서 MFC + DX9를 동시에 사용시 발생하는 문제. (4) | 2020.10.25 |
기록 #3 (0) | 2020.05.13 |
확실히 뜯어보는게 공부는 되네요 (0) | 2020.02.18 |
테스트 중 잡소리. (0) | 2020.01.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