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Private 변수에 [SerializeField] 지정
:: 직렬화 수행
보통 자주 쓰는 목적으로는 모니터링이 필요한 Private 변수 사용시 Inspector 창에서 값을 확인하는 목적
https://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SerializeField.html
2. [Range(A,B)]
:: A~B 사이의 값만 지정할 수 있도록 변수 값 범위를 Fix
3. Debug.log();
:: 가장 기본적인 Unity 콘솔 출력방식. 이름에서 나와있다시피 '디버그' 용으로 쓰는것이 기본.
이거로 실제 게임 화면에 뭘 띄우겠단 생각 금지.
--------
19.12.27 : 기본 업데이트
'게임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짧은 근황 (0) | 2021.06.13 |
---|---|
기록 #2 (0) | 2020.05.09 |
Rect Transform 잠깐 메모 (0) | 2020.02.09 |